[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광동 옥수수수염차, 샘표식품

입력 2015-11-13 14:23  

한국소비자포럼은 소비자들이 직접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두고 배틀을 벌이는 브랜드빅리그를 개최한다.

브랜드빅리그는 소비자들이 하나의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혁신’ ‘도전’ ‘열정’ 등 그 브랜드에 적합한 우리나라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키워드를 골라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광동 옥수수수염차, 샘표식품의 경쟁력은?

소비자들이 떠올리는 키워드…‘건강’ ‘맛’



소비자들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에 ‘건강’ ‘여성’ ‘뷰티’ ‘사랑’ 등의 키워드를 떠올렸다.

광동제약은 지난 2006년 7월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출시했다. 옥수수수염의 효과는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집에서 직접 달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광동제약은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이뇨작용과 부기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옥수수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된 옥수수수염차를 출시했다. 쉽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건강’을 책임지는 차 음료로 빠르게 성장했다.

‘여성’ ‘뷰티’ 등의 키워드도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광고를 통해 ‘V라인’이라는 유행어를 창조했고 여성들의 미의 기준인 고운 얼굴선을 강조하며 ‘뷰티’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했다. V라인 얼굴을 선호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높은 실적을 보였다.

샘표식품은 ‘건강’ ‘친환경’ ‘여성친화’ ‘전통’ ‘맛’ 등의 이미지를 떠올렸다.

샘표식품은 1946년 창립 이래 국민 건강과 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국내 최장수 상표인 ‘샘표’ 브랜드로 국민 건강과 식문화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오며 ‘건강’ 이미지를 구축했다. 1966년 진하고 구수한 맛의 간장이란 의미의 ‘샘표 진간장’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요리에 두루 쓰이는 간장으로 주부들의 입소문을 탔다.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에게도 우리 장류의 맛을 전하며 ‘전통’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또한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는 기존에 없던 새 시장을 개척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한식간장의 콩 발효 기술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형태의 맛내기 제품이다. 가공된 맛이 아닌 요리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콩 발효’ 기술이 집약적으로 담겨있다. 재료의 맛이 살아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호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예선과 본선을 거쳐 오는 12월 29일과 30일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열리는 결선무대에서 하나의 기업을 두고 각각 다른 키워드를 선정한 팀들이 최종 프레젠테이션 배틀을 겨뤄 승美?가른다. 기업관계자, 소비자, 전문가로 구성된 1000명의 브랜드판정단의 현장투표로 우승자를 선정하며 우승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나누어 수여된다. 또한 최종 우승팀이 발표한 기업은 핵심경쟁력에 대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대표브랜드로 인증된다. 브랜드빅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포럼(02-335-5775)에 문의하면 된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